소식


News & Events

[News] [전기신문] 원자력환경공단 - 서울대, 고준위방폐물 아카데미 개최

관리자l 2023-07-12l 조회수 336


한국원자력환경공단(이사장 조성돈)은 고준위방폐물 관리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과 고준위방폐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고준위방폐물 아카데미를 개최한다.

고준위방폐물 아카데미는 원전소재 기초·광역지자체 공무원 및 시·군의원 등 주요 이해관계자 60명을 2회차로 나누어 각각 30명씩 참여한다. 첫 번째 회차는 5일, 두 번째 회차는 19일,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진행된다.

이번 아카데미는 공단과 서울대학교 고준위방폐물 관리 융합대학원(최성열 교수)이 공동으로 주관하며, 고준위방폐물의 기술, 정책,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와 토론을 통해 참여자들의 고준위방폐물에 대한 정확하고 객관적인 이해를 돕는다.

조성돈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은 “고준위방폐물 아카데미는 과학적 사실에 기반한 합리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.”며 고준위 특별법을 제정하여 고준위방폐장 부지를 선정하고 중간저장시설을 확보하는 것이 원전 소재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맞는 일이라고 강조했다.

한편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앞으로도 고준위방폐물 관리와 부지 선정 절차 및 유치 지역 지원에 관한 사항 등 고준위방폐물사업에 대한 정보제공과 소통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.

출처 : 전기신문(https://www.electimes.com)


관련 기사
https://www.electimes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22610